영화정보

하울의 움직이는 성 리뷰 및 예고편입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회 작성일 20-10-06 09:42

본문

하울은 우리들의 내면세계를 말하고 있답니다. 힘겹게 하루하루 세상에 나가 싸우고 돌아오는 모습과 전쟁과도 같은 세상과 싸우며 점점 죽어가는 불쌍한 하나의 인간을 의미합니다.

하울의 성에는 꼬마 카르시파가 살고 있으며 하울의 어릴적 모습을 보여주며 어른이 되고 싶어하던 하울의 어릴적 모습을 말입니다.

그러나 하울을 노리는 마녀는 모든인간이 거쳐가듯이 늙을수 밖에 없는 세월을 뜻하기도 합니다. 어른이 된 하울은 그러한 마녀를 두려워하며 자신의 마음속에 어릴적 장난감과 인형들로 가득한 방을 만들어 자신을 꼭꼭 숨겨두고 있답니다.

너무도 많은걸 짊어지고 가는 하울은 언제든지 주져앉고 말것만 같은 힘없는 존재이며 자신이 잦은것을 지키기위해 외로운싸움을 하는 하울에게 소피가 찾아 옵니다. 마법에 걸려 노인이 된 소피는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지 않습니다.

겉모습은 노인의 모습이지만 마음만큼은 18세 소녀인겁니다. 하울의 지저분한 성은 소피가 찾아들은 이후 하나하나 정리가 되고 하울의 성에도 변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소피는 끝내 마법에서 풀려 나지 않고 마지막까지 노인의 머리색을 하고 있답니다. 결말부분에서도 90세 노인의 외모를 갖고 있는 소파를 보여줍니다.

젋은 소피의 얼굴을 보여주는것은 하울의 눈에 비친 소피의 아름다운 내면을 보여주는 것이 랍니다. 이러한 모습은 영화를 보는 이들에게 이해를 주기위함이기도 하답니다.

단순해 보이 지만 사실 너무 많은걸 우리에게 말해주려는 것 같고 우리 자신의 모습과 마음을 보여 주고 있답니다. 어릴적에는 어른이 되고파하고 어른이 되고서는 세상과 힘겨운 싸움을 하며 나이가 든다는것과 시간의 흐름에 대한 두려 움을 갖게 합니다.

외면의 아름다움만 찾고 눈앞에 보이는것만 급급한 현실에서 더욱 중요한 것은 내면의 아름다움이 아닐까라는 깊은 의미를 부여하는 영화가 아닐까 하울은 말해주고 있습니다. iy!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www.gamefos.co.kr All rights reserved.  [Mail inquiry]